
인기 있는 서울 커플 데이트 코스 추천 ♡
2024-2025 최신 트렌드.
서울은 좁은 듯하면서 넓고 커플들이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데이트 명소가 많다. 외국인들도 인정하는 도시 야경, 시원한 산책로, 이색적인 문화 공간까지 다양하다.
머리에 셀 수도 없이 많은 코스가 떠오르지만 그중에서 인기 있는 몇 가지를 알아두자.
남산 타워(N 서울 타워)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남산 타워는 연인들이 사랑을 속삭이기에 완벽한 장소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도시 야경은 둘만의 분위기를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준다.
맑은 공기를 쐬며 산책하기도 좋고 ‘사랑의 자물쇠’ 체험을 하며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남산 타워는 낮보다 해 질 무렵을 이용하면 더 예쁜 노을과 야경을 즐길 수 있다. 데이트 후 근처 맛집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추억을 남긴다.
한강 공원
서울의 젖줄이자 쉼터인 한강 공원은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다. 커플끼리 자전거를 타거나, 돗자리를 깔고 피크닉을 즐기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 봄에는 벚꽃 축제, 여름에는 가정의 날 축제, 가을에는 푸짐한 먹거리 축제를 벌이며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특히 반포 한강 공원의 ‘달빛 무지개 분수’는 야경 명소로 유명하다. 좀 더 특별한 추억을 원한다면 한강 크루즈를 타고 강 위에서 식사하거나 차를 마시는 색다른 데이트를 즐길 수도 있다.
북촌한옥마을
한옥이 줄지어 있는 북촌한옥마을은 오랜 역사를 간직한 낭만 가득한 골목길이다. 이곳을 구경하며 카페에서 따뜻한 차를 마시고 둘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데이트 중 한복을 대여해 전통적인 분위기를 즐기다 사진으로 겨도 좋다. 평일 낮에 방문하면 한적한 분위기를 더욱 잘 만끽할 수 있다.
청계천
서울 도심 한복판을 가로지르는 청계천은 조용한 대화를 나누며 산책하기에 좋다. 저녁이 되면 조명이 여기저기 켜져 더욱 운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중간중간 나오는 벽천 분수와 다양한 조형물들이 있어 사진 찍기에 좋다. 근처 맛집도 많아 커플들 시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경의선 숲길
홍대에서 연남동까지 이어지는 경의선 숲길은 젊은 연인들에게 인기 있는 산책 코스다. 감각적인 카페와 개성 넘치는 가게들이 많아 데이트의 재미를 더한다.
또한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서 특별한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다. 요즘 연남동 맛집 은근 많아졌다. 카페 거리에서 브런치를 즐긴 후 커피타임을 가진다면 훌륭한 데이트가 될 것이다.
이태원
이태원의 묘미는 외국인이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맛보는 핫플레이스라는 것! 색다른 분위기에서 멕시코, 터키, 이탈리아, 미국, 포르투칼 등 외국 음식을 먹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식사 전이나 식사 후 이색 도심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도 추천한다. 루프탑 바에서 시내를 바라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앤틱 가구 거리에서 소품 구경을 하는 것도 재미가 있다.
7. 리움 미술관
요즘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장소다. 예술을 사랑하는 커플이라면 리움 미술관을 추천한다. 현대 미술과 전통 미술이 공존하는 공간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이곳은 전시가 정기적으로 바뀌어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준다.
관람 후 한남동의 이색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면 더욱 분위기 있는 데이트가 완성된다.
8. 명동 & 코엑스몰
명동과 코엑스몰은 쇼핑을 즐긴다는 공통점이 있다. 굳이 쇼핑을 하지 않아도 음식, 패션, 영화 관람까지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둘 다 이색적이기도 하다.
간간히 벌이는 축제나 공연도 즐거움을 더할 수 있으니 가기 전 이벤트 정보를 잘 찾아보자.
서울 커플 데이트 코스 한둘이 아니지만 위 장소는 꼭 가보자!
특별한 장소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이야말로 내 인생 가장 아름다운 기억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