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연애 트렌드, 소개팅에서 흔히 하는 말 ‘이상형이 어떻게 되세요?’
질문하면 없다는 사람들이 더욱 까다롭다.
난 ‘키 큰 사람이 좋아요’, ‘성격 시원한 사람이 좋아요’라고 차라리 말이라도 한다면 어느 정도의 가능성이 있는 셈이다.
이 사람은 최소한 누굴 택할지 자기 기준치를 정해 놓은 것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애매모호하게 대답하는 사람일수록 내가 마음에 안 들거나 아직은 연애 할 마음이 없는 것 일수도 있다.
이상형은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개인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전반적인 트렌드와 성향은 존재한다.
남성들이 선호하는 여자 이상형
한국 남자가 매력을 느끼는 여자는 시대와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다르다. 과거에 전통적인 여성상이 강조되었다면 현재는 도시적인 다양한 매력을 지닌 여성들이 각광 받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운동하는 #노래하는 #유튜브 태그가 인기 있는 이유다.
외모보다는 느낌
한 가지 확실한 건 예전에는 외모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지만 요즘은 분위기와 개성이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막말로 얼굴 조금 못생겼어도 몸매를 가꿨거나? 자기만의 스타일링이 예쁜 여자들은 매력이 있다. 남자들이 좋아하는 이상형은 두 글자로 표현하면 ‘청순’이겠지만 과거처럼 일방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밝은 성격
누구든 우울한 성격을 좋아하지 않는다. 남자든 여자든 상대의 긍정적인 마인드를 주로 보며 대화가 잘 통하는 여성이 그렇지 않는 이성에 비해서 호감을 주는 경우가 많다.
가치관
최근 MZ세대 남자들은 서로 독립적이면서도 배려심 있는 연애를 선호한다. 자신의 인생을 충분히 즐기면서 일은 일, 연애는 연애… 상대도 그렇게 자신을 받아들여 주기를 바란다. 일방적으로 한쪽이 목을 메기 보다는 자유로운 수평 관계를 원하는 셈이다.
여성들이 선호하는 남자 이상형
여성들 또한 남성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기준치가 있다. 전반적인 경향을 살펴보면 신뢰감 있고 매너 있는 남자다.
책임감 있는 남성
여자들은 ‘신뢰’를 우선시한다.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일까? 고민하며, 불처럼 접근하는 남자에 비해서 받아들이는 속도가 느린 이유다. 반대로 남자는 성급하게 다가가기에 초반 엇갈림이 많다.
공감 능력
여자들은 자기 감정을 교류하고 소통하는 것을 중요시 한다. 단순히 문제를 해결해주려 하기보다는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해주려는 남성에게 끌린다. 흔히 하는 말로 ‘진심’이 느껴지는 사람을 좋아한다.
유머 감각과 센스
재미 있고 센스 있는 남성은 당연히 인기가 많다. 부담스럽지 않게 대화를 이끄는 기술, 재미 있게 웃음을 주고 받을 수 있다면 인기 만점일 것이다.
연애 트렌드 과거에는 남성은 무조건 경제력, 여성은 외모가 중요한 요소로 여겨졌다면 최근에는 서로 대화가 잘 통하는 가치관이 중요시 되고 있다. 그렇다고 완전히 안 본다는 것은 아니다. 경제력과 외모는 인간의 기본 욕구인 만큼 여전히 보고 있다. 과거와 달리, 감소했을 뿐이다.